디지털 특성화대학 '판판셀러' 모집
판판셀러란?
◦(개요) 국내 다수 온라인쇼핑몰(제휴몰)을 연계하여 온라인 판매관리(상품등록, 발주/배송정보, 클레임 문의 등)의 일괄처리를 지원하는 온라인쇼핑몰 통합관리시스템
* (’15년) ‘아임셀러’ 오픈 → (’18~’21년) 고도화 및 개편 → (’22년) ‘판판셀러’ 명칭변경
-(활용대상) 판판대로에 가입하여 지원사업을 활용중인 중소소상공인 대상*으로 무료 서비스 제공
* 신청자격 : ①직접 제조 또는 위탁 생산하는 국내 중소기업·소상공인 ② 국내 제조기업의 상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중소기업·소상공인
◦(주요기능) 제휴몰에 등록된 상품가져오기(데이터이전서비스*), 상품등록, 주문 및 클레임(취소, 교환, 반품) 수집, 발주확인 및 송장등록(택배사 연계) 등
* 데이터이전서비스 : 각 제휴몰에서 직접 등록∙판매 중인 상품 데이터(DB)를 판판셀러로 수집하여,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상품 정보를 이전하는 서비스
사업 신청 및 선정
◦(신청방법)판판대로 지원사업 공고를 활용한 사업신청 가능
☞ 판판대로 홈페이지(fanfandaero.kr) 회원가입 → 로그인 → 상품정보 등록 → 지원사업 신청(지원사업-지원사업 공고- 판판셀러(온라인쇼핑몰 통합관리 시스템)) → 상품선택 → 사업별 추가 제출서류 등록(모집 공고 참고)
* 지원사업 담당자 :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판로정보팀 02-6678-9426, 9427 |
◦(사업정보)
-지원사업명 : 판판셀러(온라인쇼핑몰통합관리시스템)
-사업목적 : 다수의 온라인쇼핑몰 운영 편의성 및 효율성을 강화, 중소·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진출 및 판로 활성화 기여
◦(지원정보)
-지원대상 : 중기업, 소기업, 소상공인
-지원내용 : 온라인쇼핑몰 통합관리시스템 판판셀러 서비스 제공
◦(신청정보)
-모집기간 : 상시 모집
-신청자격 : ①중소·소상공인이 제조·위탁하여 생산한 중소기업 소비재 완제품, ②국내 제조기업에서 공급받아 판매하는 중소·소상공인(도·소매 유통기업)
-제출서류 : 사업자등록증, 중소기업확인서, 상품정보(상세페이지, 증명서 등)
* 사업자등록증, 중소기업확인서는 간편 버튼연계 / 상품정보는 등록된 상품정보 활용
◦(신청접수_관리자)
-접수 및 심사기간 : 매주 1회(월요일)
-검토사항 : 신청기준, 제출서류 검토 및 신청 접수